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지럼증

3년이 넘는 시간동안 어지러움으로 인해 고통을 받고 있읍니다.  처음 발병은 2005년 11울 15일 교통사고로  360도를 도는 현기증이 발병 하여 MRI 및 여러가지 진료을 받은 결과 처음에는 돌발성 현훈이었으나 2년 후 부터는  전정신경염으로 최종 결론이 났읍니다.  조금씩 어지럼증이 호전되고 있던 중 2달전 갑자기  구토, 설사를 동반한 360도 회전성 어지럼으로 응급실에서 조치를 받은후 현재 계속 약을 복용 중이나 어지럼증이 호전되질 않아 너무나 괴롭습니다.  담당의사 선생님은 어쩔수 없다는 말뿐 너무나 고통스러워 죽고 싶은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3년이 넘은 날들을 내일이면 나아지겠지 하는 희망을 가지고 있었지만 날이갈수록 무기력해지는 제자신을 이제는 추수릴 힘이 없네요.  수술요법이라도 없을까요?  답답한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어지럼증을 없앨수 있다면 무슨일이든 하고 싶읍니다.  좋은 정버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어지럼증
이한승
이한승[전문의] 허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이한승 입니다.

그동안 정말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전정신경염은 전정신경에 급성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대개 일과성 바이러스 감염으로 생각합니다. 따라서 전정신경염이 그렇게 오래 지속될 리가 없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지금까지 어지럼증에 대해 제대로 진료가 된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어지럼증은 그 원인과 증상이 다양하여 꼭 신경과나 이비인후과 전문의라 하더라도
잘 본다는 보장이 없거든요.

그저 제 입장에서는
어지럼증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신경과 전문의를 찾아보시라는
다소 상투적인 말씀을 드리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제가 스스로 말씀드리기는 그렇지만,
제게 찾아오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으실 것 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