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임파선 몽우리
SMART TAG : 내분비내과


- 성별 :엄 미미(여)
- 혈압 :저혈압
- 키/체중 :  160 cm /  53 kg
- 가족력(가족, 친척의 건강, 질환 등) :없습니다.
- 과거병력 :97년도에 위궤양.2007년도에 갑산성염으로 일시적 항진증
- 상담내용 :9월말 왼쪽턱밑에 몽우리 발견. 종합병원가서 갑산성.위내시경.대장내시경 몽우리 세침검사.복부 ct촬영.위내시경결과 위궤양까지는 아니지만 위염이 아주심해 두달정도 약복용.대장검사결과 용정때어냄.갑산성 괜찮음.몽우리 세침검사결과 선생님 말씀이 임파선염일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다하심 참 묘한 대답을 하시며 암은 아니니 걱정하지말라구 하심.복부 ct촬영 이상없음 (선생님말씀이 세침검사결과가 이렇게 나오기는 처음이랍니다.염증도 아닌것이 하여튼 염증일수도 일수도있고 아닐수도있고)

그런데 제가 궁금한것은요 이상이 없다고 하는데 목 .허벅지 안쪽 .귀밑.갈삐벼 맨 밑부분에 몽우리가 7~~9개 정도 생겼습니다.

이틀전부터는 왼쪽목이 오른쪽에 비해 아주 조금 부어있구요 뒷목이 좀 뻐근하구 머리가 압박하는 느낌 목부분이 가끔씩 심장뛰는것처럼 유관으로 보일정도로 팔딱팔딱 뛰어요.

아프거나 열도 없고요.어떡해야 하느지요 피로는 쉬느끼는 편입니다.그냥 이대로 지내야 하는지 방법좀 알려 주세요.부탁합니다.

 


 


답변

목, 허벅지 등지에 멍울이 생겨서 걱정이시라고...
유형준
유형준[전문의] 한림대학교 한강성심병원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멍울 검사와 관련하여 세포 검사로 한 번에 진단이 붙지 않는 경우는 더러 있습니다. 따로 따로 떨어진 세포를 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재검사 또는 조직을 떼어서 조직병일검사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여러 곳에 멍울이 생긴다면 확인해 두시는 것이 타당합니다.
전문의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하이닥 TIP] 임파선(림프선, 림프절) 정보 더 보기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