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성기의 마디부분피부가 찢어지는데요..
SMART TAG : 비뇨의학과


- 성별 :남
- 혈압 :120/80
- 키/체중 :  168 cm /  72 kg
- 가족력(가족, 친척의 건강, 질환 등) :
- 과거병력 :B형 간염 항원양성
- 상담내용 :친한 친구의 고민인데... 성기의 귀두와 껍질 사이 마디부분이 찢어져서 종합병원 비뇨기과와 피부과에 가서 검사결과 이상이 없다고 하면서도 먹는약 40일분과 바르는 연고를 주어서 먹고 바르고 다했는데.. 겉으로는 아물은것 같이 보여 당겨보니 또 찢어 집니다. 병명을 알수 있는지요.. 그리고 어떻게 치료해야 할지 방향을 가르쳐 주시면 대단히 고맙겠습니다..병원에서는 대책이 없어서 지금은 약산성 비누로 씻고 알로에 로션을 매일 바르고 있습니다..


답변

상담 주신 내용에 대한 답변입니다.
양희탁
양희탁[전문의] 해맑은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검사 결과 특별한 이상이 없다면 아마도 피부가 약해져서 그럴 가능성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물에 신체 부위가 오래 잠겨있다면 피부가 약해지고 자극에 쉽게 반응하는 것처럼 그 부위도 과도하게 스테로이드 연고를 많이 발랐거나 습한 상태가 지속되면서 호전과 악화가 반복 될 수가 있습니다. 물집이나 농포성 병변이 없다면 단순포진이나 매독, 혹은 연성하감 등의 특정 질환은 아닐 가능성이 많습니다.

 

우선은 피부를 건조하게 (거즈 등을 대는 방법)하고 사용하시는 연고는 중지하고 2주일 정도 지켜보시고 가능한 자극을 피하면서 경과를 지켜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