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임신관련정보질문

안녕하세요. 간호학과 학생입니다. 과제중에 도움요청드립니다..
LMP:2022.09.16 EBD:2023.05.24 임신기간(G.P):39주 6일
이렇게 나올 수가 있나요? 경산모인 환자분인데 EBD 원래 LMP 기준으로 계산하면 2023.6.23일인데 EBD가 5월 24일로 나올 수 있나요? 아니면 LMP 기준이 아닌 다른 방법을 기준으로 해서 저렇게 나올 수 있나요? 출산은 2023.05.23에 했습니다. 그럼 임신기간도 저게 될 수 있는건가요..? 헷갈려서 질문합니다. 살려주세요..


답변

Re : 임신관련정보질문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임신 기간은 일반적으로 마지막 월경 시작일(LMP)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그러나 출생 날짜(Estimated Date of Delivery, EDD)는 실제 분만일을 의미하며, 이는 LMP를 기준으로 계산된 예상 날짜입니다.

임신 기간은 평균적으로 40주이지만, 실제 분만일은 여러 가지 요인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실제 출산 시기는 태아의 성장과 발달, 임신 기간 동안의 변동성, 정확한 LMP 일자 등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어진 상황에서 LMP 기준으로 계산하면 EDD는 2023년 6월 23일이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실제 출산일이 2023년 5월 23일로 나와 있다면, 여러 요인에 의해 임신 기간이 조정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의료 전문가나 산부인과 의사와 상담하여 상세한 정보를 얻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모든 임신은 개인적인 특성과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해당 환자의 상황을 정확히 이해하고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문적인 내용이나 정확한 계산을 위해서는 산부인과 의사나 관련 전문가의 의견을 듣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