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영양제 추천?

한달정도 피부트러블이 계속되는데 오른쪽광대 오른쪽턱 왼쪽턱 (입꼬리 양끝 아래쯤)에 집중되있어요
유분도 수분도 부족한 편이라 가끔씩 한두개 정도 나긴했었는데 이렇게 지속적으로 세네개씩 나고 가라앉을만하면 또나고
곰곰히 생각해보니까 한달쯤 전부터 회사 급식이 취소되고 매일 배달음식을 시켜먹어서 뭔가 영양이 부족한게 아닌가싶더라구요 아무래도 채소를 거의 못먹어서 그런가싶어요
그래서 영양제를 챙겨먹을까하는데 비타민 b c d 오메가3 등등 종류가 많은데 어떤걸 먹어야되는지 모르겠어요 추천부탁드려요


답변

Re : 영양제 추천?
김한나
김한나[약사] 정성약국
하이닥 스코어: 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한나 입니다.


피부트러블로 힘드시군요.. 식생활습관이 영향을 많이 끼치는것이 사실입니다.
배달음식은 영양소도 부족하고 맵고 짜고 자극적이므로 염증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우선 배달음식도 맵지 않은 한식위주로 드시면 좋겠고 부족한 vita b.c 등을 종합비타민 등으로 복용하시는것도 차선책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의 염증,독소 등을 진정시키기 위해 곡물가루를 사서 팩을 하면 빠른 호전이 있을것으로 기대됩니다.
찬것은 드시지 마시고 따듯한 물을 자주 드시고 팔과 다리를 45도 정도의 따듯한 물에 10분정도 담그면 림프순환을 도와주어 몸에 싸인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레몬을 따듯한 물에 드시는것도 해독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트러블의 빠른 호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