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피부 알러지

아침에 약속있어서 9시쯤에 세수하고 아무것도 안바른상태였는데 오른쪽 눈 밑에가 첫번째 사진처럼 부풀어 올랐어요 가렵고 그랬는데 좀 지나서 가라앉았는데 나가서 점심을 먹는데 반대쪽 똑같은 곳이 또 부풀은거에요 가렵고 그러고 지나서 또 가라앉았다가 밤에 집와서 씻는데 가려워서 거울보니까 콧대위?랑 오른쪽 눈 아래가 또 부었어요 이거 뭐 알러지인가요? 한번만에 증상있다가 사그라든것도 아니고 오늘 세번이나 그랬어요 다른부위에ㅜㅜ 바르는것도 평소랑 같은거 바르고 심지어 아무것도 안바른 상태에서도 가렵고 부었어요 점점 부위가 넓어지는 느낌인데 피부과 가야겠죠?ㅜ


답변

Re : 피부 알러지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가정의학과 진료 받으셔도 됩니다. 급성 두드러기가 올라오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항히스타민제 있으면 드시고 없으면 일단 냉찜질 해주셔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피부 알러지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피부 알레르기는 피부에 접촉한 물질에 의해 발생하는 알레르기 반응입니다. 피부 알레르기는 물질에 대한 과민 반응으로 인해 발생하며, 면역 체계가 물질을 외부 침입자로 인식하여 면역 반응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피부 알레르기의 증상은 피부 발진, 가려움, 붓기, 통증 등이 있습니다. 피부 알레르기는 물질에 대한 노출이 지속되면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피부 알레르기는 피부과에서 진단할 수 있습니다. 피부 알레르기의 치료는 물질에 대한 노출을 피하고, 증상을 완화하는 약물을 사용합니다.

피부 알레르기는 피부과에서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피부 알레르기의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되는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