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대장암 초기발견시

시술로도 치료가 가능한가요

혈변을 총 5번봤는데

내시경전까지 결과는 모르지만

암일경우 초기발견이면 치료가되는거죠

작은 내과에서도 괜찮겠죠


답변

Re : 대장암 초기발견시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하나하나 답변에 마음이 놓이네요

하나하나 답변에 마음이 놓이네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대장암은 초기에 발견하면 치료가 가능한 암입니다. 대장암은 대장 내시경을 통해 진단할 수 있습니다. 대장 내시경 검사에서 대장암이 발견되면, 대장암의 위치와 크기에 따라 치료 방법이 결정됩니다. 대장암의 초기에는 수술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대장암이 진행된 경우에는 수술과 항암치료를 함께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혈변을 총 5번 보셨다면, 대장암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혈변의 원인은 대장암 외에도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치질이나 대장염, 궤양성 대장염 등이 혈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혈변이 있는 경우에는 내시경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진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장암을 치료하는 병원은 규모가 큰 병원일수록 좋습니다. 대장암은 치료가 까다로운 암이기 때문에, 대장암 치료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있는 병원에서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대장암 치료는 장기간에 걸쳐 진행되기 때문에, 환자와 가족의 편의에 맞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대장암은 초기에 발견하면 치료가 가능한 암입니다. 따라서, 혈변이 있는 경우에는 내시경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진단하고,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대장암 초기발견시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나이가 젊으시니 혈변은 항문 근처에서 나거나 염증일가능성이 높습니다. 병변의 크기나 위치에 따라서는 작은내과에서 힘든경우도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