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늑간신경통 약물치료를 받아도,2달 이상 지속시, 원인이, 폐암이나, 림프종, 척수암 가능성

만 60살 남자입니다.
통증 부위 (늑골 전체)
통증 시간 - 1회 통증시 2-3초 짧은시간, 통증.
통증회수와 위치, - 여러군데 동시에 일어나지는 않고, 날마다, 옮겨 다니면서, 한두 곳에, 시차를 두고,
얘를 들어, 오늘은 윈쪽 갈비뼈 부위, 오른 쪽 갈비뼈, 어느날은 3번 갈비뼈, 왼쪽, 오른쪽, 흉골 아래쪽, 늑골 부위, 전역에 걸쳐 하루 10회서, 30회 정도, 1회 2-3초 씩 하루 합산, 총 통증시간, 1분이내서, 발생함.
물론, 어느날은 전혀 통증인 없는 날도 있음.
통증정도 - 기분상 내장(폐)안쪽이 아닌, 가죽쪽, 외벽에서, 통증을 느낌,
통증은 그리, 심하지는 않으나, 면도칼로, 베이거나, 전기가 오르는 듯, 기분나쁜 통증.
신체 특징, - 고개와 얼굴이, 남들로, 부터, 1시 방향이라고, 바르지 못하다는 지적받음.
특이사항, - 하루 4-5시간, 모로누워, 컴퓨터를 오랫 동안 저녁 부터, 자기전 까지, 이용하여, 발병하기 전 오른쪽 흉골이, 눌려진, 상태로, 장기간, 이용.

질문
1, 원래, 늑간 신경통의 통증시간은 2-3초 정도 짧은시간 통증인가요.
2, 통증에 정도는 짧은시간, 심하지 않는 통증인데, 가정의학과에서, 진통소염제와 근육이완제를 복용 하였는데, 나이가 만60세 인지라,
오랬동안, 통증이 지속되면,
아무리 짧은시간 약한 통증이라도,
원인이, 폐암이나, 림프종, 척수암에서, 오는 수도 있다하니, 과도한 불안감과, 걱정이 많아, 불면증등으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통증이, 2달이상 지속되면, 폐암이나, 림프종, 척수암 가능성이, 높은 가능성으로, 존재하나요.


답변

Re : 늑간신경통 약물치료를 받아도,2달 이상 지속시, 원인이, 폐암이나, 림프종, 척수암 가능성
노민현
노민현[전문의] 고운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8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빠른 시간내에 친절하고, 성실한 답변 감사합니다.

빠른 시간내에 친절하고, 성실한 답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노민현입니다.

평소 불편한 자세등으로 인한 근골격계 문제로 인한 통증일 가능성이 제일 많습니다만,

뭐든 말씀하신 질병의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수는 없습니다.

미리 걱정하지마시고, 전체적인 검사부터 받아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걱정하신만큼 유병률이 많지는 않습니다.)

꾸준히 스트레칭등 병행하시고, 먼저 내과적 검사부터 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늑간신경통 약물치료를 받아도,2달 이상 지속시, 원인이, 폐암이나, 림프종, 척수암 가능성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증상이 쉽게 좋아지지 않는다면 정밀 검사를 받아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흉부외과 진료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