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간장질환 질문입니다.

얼마전 건강검진을 하였는데 간기능 이상 의심 소견을 받았습니다 ast수치는 정상이나 alt 47 감마지티피 125 가 나왔습니다
건강검진 전 4일정도 금주였고 그 전엔 회식 및 접대로 인해 술을 자주먹었습니다.. 제가 취할 행동과 병원내방이 필요하면 무슨겅사를 해야되는지 알고싶습니다


답변

Re : 간장질환 질문입니다.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2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간 기능 이상 소견이 확인되었을 경우, 병원 내방이 필요합니다. AST 수치가 정상이라면 주로 ALT와 감마지티피 (GGT) 수치가 증가하여 간 기능 이상이 의심됩니다.

술을 자주 마시거나 금주 후에 간효소 수치가 상승할 수 있으므로, 일시적인 변동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소견이 계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면, 간 질환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전문 의사의 진단과 조언이 필요합니다.

병원 내방 시 의사는 여러 가지 검사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혈액 검사, 간기능 검사, 간염 바이러스 검사 등을 실시하여 간 기능 및 간질환의 정확한 진단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초음파 검사, 간 조직 검사 등의 검사가 필요한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증상과 검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판단한 후, 의사는 적절한 치료 계획과 조치를 제시해줄 것입니다. 따라서 가능한 빨리 전문 의사를 찾아 상담하고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간장질환 질문입니다.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일시적인 변동일 수 있으며, 현재 수치가 많이 높은것은 아니라 2~3개월 정도 지켜보신 뒤 추적검사 해 보시고 이후 추가검사 여부 결정하시면 될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