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킥보드

목욜에 제가 킥보드 타다가 사진에 있는 좀 튀어나와있는돌에 비슷듬하게 박고 날라갔어요 날라갈때 머리 박았으면 아파겠죠? 모리는 아프지도 않았는데 창피해서 바로 일어나서 갔어요 날라갈때 팔을 접고 가슴쪽에 냅두고 바닥에 넘어져서 팔꿈치 까지고 당시에 배도 아팠는데 탈장 아니겠죠??ㅠㅠㅠ

그땐 몰랐는데 알바가고 나서 양옆구리가 아파요 허리를 굽히면 불편하고 아프고 허리를 비틀어도 옆구리가 걸슬리면서 불편해요 갈비뼈 있는 옆구리가 아니고 배꼽 옆에 있는 옆구리오ㅜㅜ 오른쪽으로 굽히면 땡기면서 불편하고 아파로 어깨하고 어깨옆 목선인가 승모근인가 아파여 온몸이 다아프네여ㅠㅠ 주말에 병원 갈려고 하는데ㅜㅜ 괜찮나요? 탈장일수도 있겠지만 가만히 있을땐 안아파여ㅜ


답변

Re : 킥보드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사고 당시 머리를 박았다는 것과 팔과 배꼽 옆에 통증이 있다는 것은 다른 부위들도 충격을 받았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따라서, 허리나 등에도 부상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즉시 응급 조치를 받는 것입니다. 사고 후 24시간 이내에는 뇌진탕이나 출혈 등의 응급 상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즉각적인 의료 조치가 필요합니다.

이후에는 통증이 나타나는 부위에 대한 검사와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복통이 있을 경우 탈장 가능성도 염두에 두어야 하며, 뒤쪽의 허리나 등도 부상이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주말에 병원을 찾아 가실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킥보드를 탈 때는 반드시 안전한 장비를 착용하고, 주변 상황을 잘 살피며 안전에 최대한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