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최근 속이 자주 울렁임 및 청소년도 담적병의 걸릴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고2 여고생입니다
우선 서론을 설명드리자면 저는 약 제작년 11월말 부터 위염을 달고 살았는데요 낫고 안낫고를 반복하다 작년 12월까지는 속이 나쁘지 않았다가 방학시작되고 나서 1월중순부터 속울렁임이 잦아지고, 자주 체를 하고요.. 제가 밖을 잘안나가서 그런건지 스트레스가 많아서 그런지는 잘 모르지만 공황발작도 최근 일어나고는 하는데요...그덕에 사람 많은곳과 갇혀있는곳을 별로 안좋아하게됬어요..증세는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잘 안쉬어지고 심장이 두근두근해요... 무튼, 제가 밥도 빨리 먹고 외부활동 빈도도 낮고, 밥먹고 얼마안되서 간식과 탄산을 섭취해서 더 악화되고 있는걸까요? 이글을 쓰고 있는 와중에도 속이 울렁거립니다, 꼭 밥을 먹은뒤에 속이 울렁임이 심해지는것 같아요...계속 방치시키면 증세가 더 악화될것 같아서 이리 남겨봅니다

-본론-

1. 청소년도 담적병에 걸릴 수 있나요?

2. 내과를 안간지 몇개월 정도 됬기는 한데, 한번 내원해볼까요..?

3. 위에 좋은 음식 및 위에 나쁜 음식, 소화 잘되는 운동 같은것도 추천 부탁드립니다!

둥글고 정확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최근 속이 자주 울렁임 및 청소년도 담적병의 걸릴 수 있나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담적병이라는 질환이 한방에서만 사용하는 것으로 보이기에 정확히 답을 드리기는 어렵지만, 규칙적인 생활 및 탄산 섭취 등을 줄여보시는게 좋지 않을까싶네요. 내과 진료 받아보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