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콧털 뽑은 후 염증

안녕하세요 ...
10월 3일 월요일 오후부터 미세한 염증 발생으로 소염제를 꾸준히 먹어도 낫지 않고 염증 크기가 점점 커지고 통증이 심해 소염진통제를 꾸준히 먹어도 낫지 않아서 10월 5일 수요일 오전 동네 의원 방문 항생제 주사 맞고 약처방 받았는데요, 몇시간 뒤 염증범위가 계속 증가하고 통증이 심해져 당일 저녁에 9시 인천 성모병원 응급실 방문 했는데 이미 진료 받은데서 경과를 지켜 보라고 했다면 본인들은 해줄 수 있는게 없다해서 그래서 그냥 나왔는데요 현재 인중 전체에서 윗입술, 왼쪽 안구에서 코부분 위에 까지 염증범위 증가와 통증이 더 심해지고 있습니다. 동네의원 가기 전까지 다량의 소염진통제, 타이레놀 복용으로 간수치도 올라갔을 것 같습니다(속쓰림증상)...오래전에 급성간염으로 입원한병력이 있습니다... 어디 병원에가서 진료를 받아야 제대로 치료를 받을 수 있을까요.. 지금도 너무 고통스럽습니다


답변

Re : 콧털 뽑은 후 염증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만으로 간 손상 가능성은 적을듯합니다. 응급실이 아닌 종합병원 외래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콧털 뽑은 후 염증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우선 말을 들어서는 정확한 상태를 파악을 되지 않습니다. 2차 병원이나 3차 병원으로 옮기시고 전문 진료과는 이비인후과 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