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수개월 지속중인 가슴통증 문의

올해초 쿡쿡 찌르는듯한 가슴통증이 생겨 3월경 호흡기내과 진료 및 xray 촬영 하였으나 특이사항이 없다고 진단 받았습니다.
계속되는 가슴통증으로 6월달에 서울내 대형병원 호흡기내과에서 ct 및 객담검사 그리고 심장내과에서 운동부하측정 하였으나
역시 특이소견 없다고 진단 받았습니다.

최근 증상이 빈번해지고 통증정도도 조금씩 심해지는 것 같아 진료를 받아보고 싶은데 도대체 무슨 과에서 어떻게 진료를 받아야 될지 몰라 문의 드립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가슴 우측, 좌측, 중앙 관계없이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이 하루에 수차례 발생하며
중앙보다는 좌측, 우측 가슴에서 더 자주 발생하고 가끔은 근육통과 같은 느낌의 통증도 발생합니다.
최근에는 콕콕 찌르는 가슴 통증 시 팔 안쪽에도 동시에 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답변

Re : 수개월 지속중인 가슴통증 문의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답변 정말 감사 드립니다. 매년 위내시경 시 역류성 식도염이 있다고 합니다.

답변 정말 감사 드립니다. 매년 위내시경 시 역류성 식도염이 있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가슴통증이라고 표현되는 수많은 증상들 중 모든 경우에서 원인이 다 찾아지지는 않습니다. 정확한 원인 없이, 위험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한 검사 이후에도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들은 단순히 증상 조절만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불편하지만 굳이 원인을 찾기까지 힘들기에 안 찾는겁니다.
늑연골염(흉골연골염) 등의 원인으로 판명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직까지 확인되지 않은 부분이 역류성식도염 등의 의한 증상이라 위내시경은 한번 받아보시기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