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AQ

질문

손떨림이 나타나는 질병에는 어떤것이 있나요?

최근에 손이 떨려서 걱정이 되더라구요. 잘 몰랐었는데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 때마다 제대로 안 찍히는 정도여서 괜찮겟거니 했는데 요새는 글씨를 쓸 때도 흔들리는게 느껴질 정도에요. 손떨림이 발생하는 병에는 어떤게 있나요?

하이닥
하이닥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8.03.05
손떨림이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다양하게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로는 추위나 스트레스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생활하다보면 흔하게 겪을 수 있는데요. 이는 이러한 요인을 개선할 경우 손떨림이 완화될 수 잇습니다.

다른 이유로는 저혈당 증상을 들 수 있는데, 저혈당이 올 경우 피로감과 식은땀 그리고 손떨림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은 해당 부위의 신경손상을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신경손상으로 인한 손떨림은 앞서 말한 추위나 스트레스, 저혈당 보다 손떨림 증상이 심하게 됩니다. 또한 알콜 중독시에도 손떨림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뇌경색이나 파킨슨 병 또한 손떨림 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원인을 찾을 수 없는 떨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손떨림이 불규칙하게 발생하게 됩니다.
손떨림을 발생시키는 원인은 앞서 말한 것들 말고도 다양하게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알기 위해서는 가까운 병원에 내방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