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AQ

질문

겨울철 피부가 건조해서 갈라지고 피가 나요

저는 손이 갈라지는 것은 기본이고 발 뒤꿈치가 심해서 신발 신을때마다 고통이 이루 말할 수가 없어요. 매일 면테이프로 붙이고 지내다가 아물면 괜찮아져서 떼면 3-4일 잘 버티다가 또 다른 곳이 갈라집니다. 아파서 걸음걸이도 이상해진 것 같아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하이닥
하이닥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8.02.06
피부 건조증은 각질층의 수분함량이 10% 이하여서 피부가 건조하고 외부의 자극을 잘 받습니다.

일반적인 피부 건조증 치료의 기본 원칙은 각질층의 수분 소실을 최소화 하면서 각질층에 수분을 공급하고 유지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샤워나 목욕을 통해 수분을 직접 피부에 공급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되지만 만약 공급된 수분을 계속 유지시킬 능력이 없으면 샤워나 목욕은 도움이 되지 않으며 오히려 자연 보습인자, 각질층의 지질, 피지 등을 씻어 내어 피부는 더 건조하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의 수분과 지질 성분을 유지하기 위하여 때를 밀어 억지로 각질층을 제거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과도한 세정과 비누 사용을 줄이고, 외부의 유해 환경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적절한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질문의 내용을 보니 심한 건성 피부 같습니다. 전문의의 처방 하에 약제 성분이 함유된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