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AQ

질문

성격을 바꿀 수 있습니까?

성격을 바꿀 수 있습니까??

하이닥
하이닥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7.12.26
성격은 단순하게 생각할 수 없는 여러 차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어느 한 면이 문제가 있더라도 다른 면을 확대하고 키우면 문제가 있는 부분이 덮어질 수 있습니다. 또 이 세상에 문제가 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런데도 남들이 보기에는 무리가 없고 잘사는 것처럼 보이는 이유는 나름대로 살아가는 목적과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개 성격에 문제가 있다고 괴로워하는 사람들은 실제로 성격에 문제가 있지 않습니다. 그 보다는 독특한 고집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중 하나가 자신에게 있는 문제를 인정하려고 하지 않는 것입니다. 문제가 있는 그대로 원하는 것을 얻고 남들에게 인정받으며 살려고 하는 심리를 숨기고 있습니다. 원하는 것이 있으면 그것을 얻기 위해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하는지를 잘 살펴보고 그 방법을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또 성격을 바꾸는 것이 현명한 생활태도입니다.

따라서 성격을 바꾸는 문제는 그렇게 어려운 문제가 아니며 얼마든지 바꿀 수 있습니다. 다만 성격교정은 하루아침에 되지 않습니다.이 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성격을 바꿀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자신을 잘 파악하고 상황에 맞추려는 노력을 꾸준히 한다면 틀림없이 바뀌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