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AQ

질문

사경은 어떻게 치료하나요?

사경은 어떻게 치료하나요??

하이닥
하이닥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7.07.19
-약물치료:종종 증상완화에 도움을 주지만, 효과가 만족스럽지 못하고, 환자마다 반응이 틀리며 특히 부작용이 있어, 약물이 효과적인 환자는 많지 않습니다.

-보톡스(BOTOX ) 주사:보툴리늄독소(Botulinum Toxin Type A) 최근에는 보툴리늄독소 주사가 고질적이던 사경치료에 획기적인 진보를 가져왔습니다. 보툴리늄독소(Botulinum Toxin Type A)를 경련이 일어나는 부위에 국소 주사하면 이상 수축을 보이는 근육이 마비되어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처음 주사 부작용은 대부분 증세가 경미하고 일시적이며 약 2주일이 지나면 저절로 좋아집니다. 보툴리늄독소는 주사를 맞은 후 약 3-7일 부터 효과가 나타나서 길게는 약 6개월간 지속되나 계속적인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 매 3-4개월마다 주사를맞아야 합니다.

-수술:목신경근절단술, 근절개술, 말초신경제거술 등 증상과 연관된 근육과 목의 주요 부분이 서로 복잡하게 얽혀 있어 수술에 따른 위험이 있고, 재발할 확률이 높고, 또 다른 수술과 마찬가지로 감염과 마취 합병증 등의 위험이 있으므로, 심한 경우 선택적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기타 :물리적.심리적 치료법 뇌파조절요법, 침, 한방요법, 보조기착용, 최면, 휴식이완요법 등이 다양하게 시도되어 왔으나 효과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