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엄지 손톱 가로로 갈라지는데요

엄지 손톱이 사진과 울퉁불통하고 중앙부에서 가로줄이 가있습니다. 다른 손톱은 멀쩡하고요. 벌써 5년이상은 된거 같습니다

제가 손톱주변 살을 뜯는 습관있어서 엄지손톱 아래 살과 닿은부분을 뜯는데 그게 원인인가요? 병원가면 약먹고 나을수 있나요?


답변

Re : 엄지 손톱 가로로 갈라지는데요
김지우
김지우[의사] 서울특별시서북병원
하이닥 스코어: 3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지우입니다.

손톱주변 살을 뜯는 습관 있어서 엄지손톱 아래 살과 닿은 부분을 뜯는 게 원인입니다.
피부과 병원에 가서 바르는 약과 먹는 약 처방받아서 사용하면 호전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엄지 손톱 가로로 갈라지는데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엄지 손톱이 가로로 갈라지는 현상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손톱을 뜯는 습관이 있는 경우, 손톱을 뜯는 과정에서 손톱이 손상되어 가로로 갈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손톱에 영양이 부족하거나 손톱을 습하게 유지하는 경우에도 손톱이 가로로 갈라질 수 있습니다.

엄지 손톱이 가로로 갈라지는 현상이 심한 경우, 손톱이 찢어져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손톱이 가로로 갈라지면 손톱이 쉽게 부러지거나 손톱이 감염될 수 있습니다.

엄지 손톱이 가로로 갈라지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손톱을 뜯는 습관을 고쳐야 합니다. 또한, 손톱에 영양을 공급하고 손톱을 건조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손톱이 갈라진 경우, 손톱에 바셀린이나 오일을 바르면 손톱이 찢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엄지 손톱이 가로로 갈라지는 현상이 심한 경우,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병원에서는 손톱을 갈라지게 하는 원인을 찾아내고, 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합니다.

엄지 손톱이 가로로 갈라지는 현상은 심각한 질환은 아니지만, 통증이나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손톱을 뜯는 습관을 고치고 손톱에 영양을 공급하고 손톱을 건조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손톱이 갈라지는 현상이 심한 경우,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