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관계 3일 후 중간소변으로 본 Pcr검사 믿을 만 할까요??

마지막 성관계를 3년전에 나눈 분과 구강성교를 나누고
뭔가 받고 난 뒤부터 예민하게 요도염을 생각 하다보니 다음날 부터 가려운 느낌이 있는 거 같기도 해서 3일이 지난 후 검사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오늘 소변검사 결과 음성이라고 하네요 요 며칠 계속 제가 귀두를 꽉잡고 눌렀는데 그래서 그런지 요도가 가끔 아플때도 있고
또 너무 예민하게 요도염인가 생각 하다보면 다리랑 요도가 근질 거리는 거 같고 가슴도 막 근질 거리는 거 같아요..


1. 관계 3일 후 소변검사면 믿을 만 할까요?

2. 상대분이 마지막 관계가 3년전인데 서로 동성간의 호기심으로 구강성교를 해봤습니다 무증상인채로 3년동안 안아플 수가 있나요? 전 작년 검사결과 음성 이였습니다

3. 계속 요도염이면 어떡하지 성병이면 어떡하지 라는 심적요인 으로 증상이 나올 수 있나요? 요도만 간지러운게 아니라 막 다리랑 심장도 간지러운 느낌 입니다..

4. 요로결석도 제가 가지고 있는데 이것도 원인 일까요? 요로결석이 오른쪽 옆구리 통증을 조금씩 불러오고 있습니다.

5. 소변이 첫 소변이 아니고 4시쯤 소변에 검사 30분전 소변을 보고 물을 먹고 가서 검사를 받은건데 괜찮을까요?


답변

Re : 관계 3일 후 중간소변으로 본 Pcr검사 믿을 만 할까요??
김지우
김지우[의사] 서울특별시서북병원
하이닥 스코어: 3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지우입니다.

증상이 없어도 성관계 후 약 1개월과 3개월에 소변검사와 혈액검사로 받고, 남성요도염, 매독, 에이즈, 음부포진 등에 대한 감염 여부를 확인하실 것을 권합니다. 그 이후에도 성기사마귀나 음부포진 등의 증상은 없는지 스스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에이즈는 성관계 후 1개월(4주), 3개월(12주) 후에 검사를 하고, 감염 유무가 확인되지 않는 3개월은 성관계를 자제해야 합니다. 또한 요도염 같은 성병에 감염되면, 증상 없는 기타 성병 (매독, 에이즈, 음부포진 등)에 대한 혈액 검사도 고려해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관계 3일 후 중간소변으로 본 Pcr검사 믿을 만 할까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크게 걱정할 상황은 아닐듯하지만, 해당 검사 하나만으로 안심할 수는 없기에, 추후 다시 검사를 받아보시기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