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사후피임약 복용 후 문의입니다

사후피임약 복용 후 7일째입니다 일단 임신 가능성 자체가 없긴 해도 쿠퍼액으로 인한 가능성을 염려를 두고 사후피임약 복용 했습니다 근데 궁금한건

1. 부정출혈 기간이 어느정도인가요? 오늘 아침 소변에 선홍색 빛 피랑 갈색 점액이 휴지에 뭍더라구요 그리고서 생리통 증상이 있어서 이지엔6이브 복용을 했고 그 후 소변을 누면 생리했을때 나오는 찌꺼기도 배출이 됐는데 이게 오늘 저녁에 피가 안 비치더라구요 원래 부정출혈 기간이 짧나요? 아니면 이런 경우도 있는건가요?
2. 부정출혈이 10일째 되는 날에 아직 피가 비춰도 얼리임테기 사용하는데에 문제는 없나요?
3. 부정출혈을 하는게 사후피임약 부작용으로 알고 있습니다. 근데 이게 착상혈이랑 구분하기가 어려워서 임테기를 해봐야 한다고 하는데 관계 10일차 지난 후 산부인과가서 임신 피검사 하면 얼리임테기랑 일반 임테기보다 확률은 더 높나요?


답변

Re : 사후피임약 복용 후 문의입니다
정미은
정미은[전문의] 학교법인 춘해병원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정미은입니다. 생리주기와 맞지 않게 사후피임약을 복용하면 예상치 못한 출혈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 기간이나 양은 개인차가 큽니다. 성 관계 후 10~14일차 부터 임테기로 확인하시는 것이 정확도가 높습니다. 좀 더 기다렸다가 임테기를 하시거나 병원에서 피검사를 해보는게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