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지금 봄인데 제 상황 열사병 증상인가요?

안녕하세요. 최근 경상남도 관광을 다녀온 사람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관광 도중 하루정도 관광 버스가 에어컨을 틀지 않았습니다. 제가 다른 사람들보다 더위를 더 잘 타서(물론 다른 사람들도 더워하긴 했지만) 너무 더워서 땀 삐질삐질 흘리며 관광 했네요.

관광지 이동 시간은 10~30분 정도로 짧았지만 버스 안이 너무 습하고 더워서 힘이 빠진 채로 잠만 잔 것 같습니다. 버스 밖은 아직 초봄이라 시원해서 괜찮았습니다. 그런데 문득 궁금증이 들었습니다. 열사병 증세가 어지러움 무력감이라는데 버스 안에서 겪은게 열사병 증상인지 아님 그냥 엄청 더워서 그랬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물론 너무 더워서 버티지 못하고 잠만 잤다는 것 빼고는 딱히 큰 특징은 없습니다. 현재 몸 상태도 평소랑 별 다를바 없고요.(아마도요)

최종적으로 봄에 열사병 걸릴 수 있는지, 그리고 30분 정도 이동 시간으로 뇌나 장기에 큰 영향이 가는지, 병원 가봐야 하는지 궁금하네요. 같이 관광간 친구들 건강도 걱정되고 말이죠.


답변

Re : 지금 봄인데 제 상황 열사병 증상인가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온열질환 가능성이 일부 존재하지만, 가능성은 아주 낮을듯합니다. 열사병으로 보기에는 어려운 상황이며, 경과관찰하면 될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