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피부과 레이저 시술 후 힘듭니다

2024년 1월 30일 피부과전문의선생님께 눈썹 옆 사마귀 같은 큰 점을 레이저시술받았습니다.
20년 전에 한 두 번 시술 받아서 색소는 빠지고 약간 돌출되어 있는 점인데 0.7cm정도 되는 크기 이였습니다.시술 후
듀오덤 붙이라는 말도 없고 에스로반 연고만 거의 한 달 발랐는데 색소도 빨갛고 패 여 있고 정말이지 죽을 맛 입니다.
제 지인들이 부위도 크고 패어 있다고 병원 가보라고 해서 난리여서 시술 한 병원 갔더니 의사 선생님은 괜찮을 거란 말씀만 하시고
연고나 듀오덤을 발라야 하나고 여쭈어봐도 뾰쪽 한 답을 안주시고 시술 전보단 나을 꺼라고만 하셔서 그냥 에스로반 연고만 바르다가
ㅜㅜㅜㅜㅜ
그 후로 점 뺀 지 40일만 에 다른 피부과 가봤는데 듀오덤을 바르라고 하셔서 40일 지나서야 듀오덤 바르고 출근합니다.현재는 두달이 지났는데 듀오덤 바르고 듀오덤교체시 가끔 마데카솔 연고와 이지에프 연고를 바릅니다
거의 1주일씩 듀오덤만 붙이고 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성형외과를 가야 하는지,재상주사를 맞아야 하는지,색소레이저를 해야 하는지
레이저한 부위에 눈썹은 나긴 합니다. 제발 부탁드려요 ㅜㅜㅜ 사진첨부합니다
예전에 시술때는 3주지나니 깨끗했거든요. 그때는 40대라 재생이 빨랐을까요 ? 현재 나이가 60세입니다.나이가 많아서 재생이 안되는 건지 ?????
두달째 사진 첨부했어요.


답변

Re : 피부과 레이저 시술 후 힘듭니다
남상호
남상호[전문의] 클린업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늦은 시간 섬세한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늦은 시간 섬세한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남상호입니다.

재생이 느릴 경우 재생 테이프를 충분히 붙여주는 건 좋습니다.
구멍이 뻥 뚫린 것처럼 보이는 구조물이 몇 개 관찰되는데 이것들은 모공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것들은 시술로 인해 생긴 것이 아니라 점 덩어리 안에 감추어져 있던 것들이 시술로 인해 노출된 거죠.
작은 건 살이 아물면서 안 보이게 될 가능성이 있지만 큰 건 계속 관찰될 가능성도 있네요.

혈관 레이저를 5회 전후로 시술해서 붉은 기도 좀 더 빨리 빼주고 피부 재생을 도와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상태에서 성형외과에서 해줄 수 있는 건 없을 겁니다. 전문 피부과에서 치료하는 게 맞겠죠.
http://www.akd.or.kr/ 여기로 들어가시면 사는 지역의 전문 피부과를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피부과 레이저 시술 후 힘듭니다
김창래
김창래[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피부 착색이 관찰되는데 보통 6개월 정도는 경과의 변화를 관찰합니다. 만약 착색이 지속될 경우 레이져 치료 등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피부과 레이저 시술 후 힘듭니다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24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어떻게 해지 할지 막막합니다 답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떻게 해지 할지 막막합니다 답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요약
1. 다른 성형외과 등의 병원에서 다른 상담도 받아 보세요
2. 요즘은 흉터가 아물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중간에 중재를 하면서 시술하는게 예후가 좋습니다.

흉터치료는 상처가 아문 후 조기에 시행하는 흉터 예방 치료와
오래된 흉터에 대한 치료로 나눌 수 있습니다.

치료방법으로는

-냉동치료,
-스테로이드 주사,
-레이저 시술,
-필러 시술,
-흉터 성형술 등이 있습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