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소장 마비증세

얼마전부터 왼쪽 갈비뼈안쪽이 통증이있고, 소화가 안되고 명치위로 숨이 차는 느낌이 있었는데 갈수록 아랫배도 딱딱하고 배가 빵빵하게 부푸는 느낌이 있어서
병원에서 엑스레이 찍었더니 소장마비증세가 보인다고합니다.

일단은 약먹어보고 그래도 마비증세가 지속되면 공복입원치료 하기로했는데요...!
제가 건강염려증이있어서. ㅠ 혹시 진짜 죽을병인지.. 위험할수도있는건지.. 편도선염땜에 약도 먹어야해서 밥은 어케 먹는게 좋은지.. 알고싶습니다 ㅠㅠ


답변

Re : 소장 마비증세
김동규
김동규[전문의] 하늘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동규입니다.
이전에 복부 수술의 과거력이 없으시다면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젊은 여성분에서 소장마비증세를 보이는 경우는 대부분 식사나 변비 등에 의한 기능적인 문제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장운동을 자극하거나 가스 제거 등을 위한 약을 처방받으셨을 것으로 생각되면 평소에 적당한 운동 및 충분한 수분 섭취가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식사는 기름지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시고 웰빙하신다고 생각하시고 한식 위주로 식사를 하시고 천천히 오래 씹어서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식사후에도 복통이 지속된다면 병원에 재방문하시어 이에대한 추가 검사를 시행하시는 것을 전문의와 상의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