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경화주사 이후 혈액순환장애 증상

오른다리에 원인 모를 정맥통증으로 경화주사 맞았는데요. 한번 맞을 때 엉치,종아리, 발등, 발목 등 15군데 정도 맞는데 그걸 지금까지 2회정도 받았고 3개월 다 돼가는데 뭔가 통증이 없던 부위에 새롭게 통증이 생기고, 혈액순환도 잘 안 되는 묵직한 느낌+심할땐 저리기 까지 하는건 왜 그런건가요? 앉아 있을때 심하고 엉치통증+특히 발이 좀 화끈거립니다. 담당의사 다시 찾아가서 물어봐도 묻는 말에 속시원하게 답도 못하고 갈 때마다 그저 “몇달 더 경과 지켜보자”는 말만 자꾸 하니까 나중에 문제 되면 책임지기 싫어서 저러나 싶어요.
보통 3개월쯤 됐으면 증상이 나아져야 정상 아닌가요?

*특히 다른 주사 부위는 괜찮은데 사진의 발목 뼈 윗쪽 큰혈관에 주사맞은 부위는 아직도 통증이 안 없어지고 있습니다. 문제는 저기랑 엉치가 연결 돼있는지 엉치까지 동시에 아픈게 정말 스트레스입니다. 보통 저런 크고 중요한 혈관은 맞으면 안 되는 거 아닌가요? (저긴 왜 맞았는지 아직도 의문스러움.. 의사 말로는 문제있어 보여서 놨다고함.)


답변

Re : 경화주사 이후 혈액순환장애 증상
김창래
김창래[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경화 주사를 맞은 후 3개월이 지났는데도 불편감이 있다면 다른 부위에 정맥류가 발생했거나 혈관이 완전히 경화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다른 병원에서 의견을 들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경화주사 이후 혈액순환장애 증상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23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요약
혈관염 등 다른 질환이 있는지도 확인해 보세요

혈관경화요법은 망가진 정맥을 선별해 혈관을 딱딱하게 경화시킨 후에
체내로 분해 흡수시켜서 영구적으로 없애는 치료법입니다

주로 혈관 기형이나 혈관 확장증 등을 치료하며,
변병의 위치와 정도에 따른 차이가 있지만, 보통 1달 간격으로 경과를 보게 됩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