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녕하세요, 경추성 어지러움 관련 질문

한 2달 전부터 하루종일 어지러운 증상이 24시간 내내 계속되고 있는데요, 오후 중에 앉아서 일하거나 하면 조금씩 더 심해지기도 합니다.

증상 발현부터 신경과 및 이비인후과에서 뇌MRI 및 어지러움 관련 각종 검사를 진행했는데, 아무 이상 없었구요.
방문했던 신경과에서 항우울제를 먹어보라고 했었는데, 먹자마자 며칠동안 가슴이 철렁하면서 움직이지 못할 정도로 손발이 차갑고 떨리는 증상이 생겨서 문의했더니 일단 복약 중지하라고 하셔서 중지한 상태입니다. (다행이 끊고나서 이틀~ 삼일정도 있다가 이런 증상이 사라졌습니다.)

일단 복약은 중지한 상태라, 어지럼증 자체는 계속되고 있는 상태인데요. 그래서 이리저리 검색해 보다가 경추성으로 인한 어지럼증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정보를 봤습니다. 혹시 이게 원인인가 하여 질문 드립니다.

1. 제가 등 윗쪽 및 거북목이 좀 심한 상태인데요, 이럴 경우 경추성 어지럼증이 발생할 수 있을까요?
2. 어깨 및 목이 자주 굳고 땡기긴 하는데, 두통은 자주 생기지 않았습니다. 혹시 두통이 없더라도 경추성으로 인한 어지럼증이 발생할 수 있나요?
3. 경추성 어지럼증에 대한 검사 및 진단은 어떤 병원과에서 진행하는 걸까요?
4. 경추성 어지럼증에 대한 치료 방법이 궁금합니다.

고견 부탁드리겠습니다. ( _ _)


답변

Re : 안녕하세요, 경추성 어지러움 관련 질문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23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요약
1. 여러 가능성을 염두해 두고 경추성 어지럼증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2. 경추 전문으로 보는 정형외과를 찾아 검사를 진행해 보세요

경추성 어지럼증은
목근육이나 척추 관절 이상으로 어지럼증이 생기는 겁니다.

경추는 평형기관과 소뇌와 연관되어 있어서
경추의 이상이 평형의 이상이나 어지럼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나 목이 삔 경우에 흔히 나타납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