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플라스틱 녹은 냄새 흡입

실험실에서 근무 중이고
Autoclave를 돌리고 뚜껑을 열었을 때 tip과 tip통이 녹은 냄새를 순간 직방으로 확 맡게 되었습니다. 너무 화한 냄새를 직방으로 맡아서 바로 밖으로 뛰쳐나가 바깥 공기 마셨습니다.. 그래도 몇분은 계속 제 몸속에 매케한 냄새가 남아서 숨을 마시고 뱉을때도 느껴졌고, 화하고 숨쉬기 불편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119 의료상담에서는 뜨거운 연기가 아니라 큰 문제 없을거지만 불편하면 응급실 가라더군요... (뚜껑이 열릴 때 수증기는 올라왔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플라스틱 녹으면 유해물질, 발암물질이 나온다는 사실이 너무 잘 알려져 있어서 걱정됩니다. 살면서 그런 toxic한 냄새는 처음 맡아봐서요.. 아까 낮에 그랬는데 지금 밤까지도 숨 뱉을 때 그 간간히 플라시틱 냄새가 아직 남아있는 것 같이 느껴집니가

혹시 내일이라도 병원을 방문해야할까요 (간다면 어느 병원에 가서, 어떤 검사를 받아야하는지..) 응급실로 가는게 나을까요


답변

Re : 플라스틱 녹은 냄새 흡입
김창래
김창래[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이미 흡입을 했다면 가능한 조치는 제한적으로 생각됩니다. 호흡곤란이 지속된다면 흉부 엑스레이를 확인해 보는 것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플라스틱 녹은 냄새 흡입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23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요약
1. 당장의 급성 증상이 있지 않으면
2. 병원에서도 흡인된 걸 뽑는 걸 하지 않기 때문에
3. 경과 관찰 중 기침 호흡곤란 등의 호흡기 증상이 발현되면 검사가 필요합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