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제가 며칠전에...
SMART TAG : , 안과, 안구건조증

제가 며칠전에 머리를 일 다니는 곳 화장실에서 머리를 정수리를 박았습니다.. 한번인가 두번정도요... 그러다가 그 다음날에도 박고 며칠 지난 오늘도 박았습니다 근데 오늘은 연속으로 박았습니다. 제가 주차 안내 알바를 하는데 남자 화장실 입구가 은근 많이 낮아서 그래서 박았습니다... 지금 몸은 괜찮은거 같은데 머리가 답답하다 저린 느낌? 이런거는 신경을 쓰거나 그러면 좀 그렇더라고요.. 그래서 신경은 안쓰이는데 제가 불안장애가 있어서 조금 걱정은 됩니다.. 불안장애 약은 먹는중이기는 합니다 그런데도 이렇더라고요... 혹시 모르는 일이니...

궁금합니다 걱정을 안해도 되는건가요? 일단 워치로 재보면은 심박수는 괜찮습니다 이럼 걱정을 안해도 되는건가요? 궁금하기도 하고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눈앞이 뿌연 느낌이 있기는 한데 이거는 피곤해서 그러는건지 아님 이거때문에 그러는건지.. 밖에 있다가 들어와서 이러는건지 이것도 궁금하고 걱정이 됩니다...

괜찮은건가요? 걱정을 안해도 되는건가요?


답변

Re : 제가 며칠전에...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23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요약
1. 심박수가 괜찮다는건 부정맥이 없다는 것이니, 부정맥에 대해선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2. 눈앞이 뿌연 가장 흔한 원인은 안구건조증입니다.
3. 언급한 머리 박은 이벤트랑은 큰 연관이 없을 수 있으나,
4. 안구건조증 치료 이후에도 눈앞이 뿌연 증상이 지속되면 안과 검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제가 며칠전에...
김창래
김창래[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정수리에 머리를 부딪혔다고 해도 큰 충격이 아니라면 뇌손상이 발생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눈앞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은 지속된다면 안과 진료를 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