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뇌부종…두개골 , 배액관 수술후

65세 아빠가 뇌경색 진단후 밤부터 뇌부종이 심해져 의식잃고 응급수술로 두개골절제술 배액관삽입을 햇습니다..
처음에는 일이주는 기다려야 붓기가 빠진다고 하더니ㅜ
오늘 이틀차인데 회복이 어려울것같다고 합니다
당장 사망하시는건 아니라하는데
그냥 계속 기다리면 붓기가 가라앉고 뇌압이 낮아져 회복될수잇는거겟죠 ???
원래 보통 같은 수술받은 환자분들도 뇌압높은게 정상아닌가요? ㅠ 이수술해도 의식 차리지 못하는게 일반적인건가요


답변

Re : 뇌부종…두개골 , 배액관 수술후
김영준
김영준[전문의] 학교법인성균관대학삼성창원병원
하이닥 스코어: 2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김영준입니다.
질문 감사합니다. 답답한 마음은 이해가 가지만 현재 환자가 급성기 치료를 위해 입원 치료 중으로 가장 가까운 곳에 환자의 상태를 가장 정확하게 알고 있고, 더불어서 이를 바탕으로 가장 적절한 치료를 해 주실 분들이 바로 곁에 있습니다. 더불어 이러한 환자의 상태에 대한 상세하고 정확한 자료를 바탕으로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가장 정확한 답을 해 주실 분들도 그 분들입니다. 환자의 상황을 제대로 알지 못하는 다른 제 3의 의사에게서 이럴 수도 있고 저럴 수도 있다는 식으로 정확하지도 않고 잘 알지도 못하는 이야기를 듣고 오해가 생길 수고 혼란만 가중될 수 있으니 지금은 최선을 다해서 잘 치료 받으시고, 의료진과 가능한 더 자주 상담하고 현재의 진행 상황에 대해서 설명을 들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뇌부종…두개골 , 배액관 수술후
김창래
김창래[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뇌경색 급성기 치료와 경과는 개인차가 크기 때문에 일괄적으로 이야기하기는 어렵습니다. 담당의와 상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