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대장용종제거가

엄청 중요한거네요

대장내시경 다음주라서 긴장중이지만

결과가 아무렇지 않았으면하네요

증상이 빈속에 움직이거나 그러면

타들어가고 꾸르구륵 느낌이나네요

배는ㅈ고프지않은데도 말이죠


답변

Re : 대장용종제거가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대장용종은 대장 점막에 생기는 혹입니다. 대장용종은 대부분 양성이지만, 일부는 악성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장용종이 발견되면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용종은 대장내시경을 통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대장내시경은 대장 안을 관찰할 수 있는 내시경으로, 대장용종을 발견하고 제거할 수 있습니다. 대장내시경은 대체로 안전한 검사이지만, 일부에서는 출혈이나 천공 등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장용종은 대부분 양성이지만, 일부는 악성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장용종이 발견되면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내시경은 대장 안을 관찰할 수 있는 내시경으로, 대장용종을 발견하고 제거할 수 있습니다. 대장내시경은 대체로 안전한 검사이지만, 일부에서는 출혈이나 천공 등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대장용종제거가
김성강
김성강[전문의] 우리들항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김성강입니다.

대장내시경상 용종 발견 후 제거만 잘 해준다면, 대장암 예방율은 보통 95%를 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대장내시경상 제거한 선종이 3개 이상, 1센티 이상,고분화도 선종인 경우엔 3년에 1번, 그렇지 않은 일반적인 경우엔 5년에 한번 정도면 충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