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위암은

병원에 진단받고왔는데
쇳맛이나는 느낌이들어서
물어보니 위산과다라하네요

암중에 위암은 다른암보다 빨리 자라나요


답변

Re : 위암은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위암은 암 중에서도 가장 빨리 자라는 암 중 하나입니다. 위암은 대부분 위 점막에서 발생하는데, 위 점막은 끊임없이 위산을 분비하기 때문에 암세포가 빠르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됩니다. 또한 위암은 다른 암에 비해 조기 발견이 어렵기 때문에 치료가 어렵습니다.

위암의 가장 흔한 증상은 윗배가 아프거나 속이 쓰리는 증상입니다. 하지만 위암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기 때문에 조기 발견이 어렵습니다. 위암이 진행되면 식욕이 떨어지고 체중이 감소하며, 구토, 설사, 복수, 황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위암은 조기 발견이 매우 중요한 암입니다. 위암이 조기에 발견되면 수술로 완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위암이 진행되면 수술로 완치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항암치료나 방사선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위암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감염, 흡연, 음주, 튀기거나 훈제한 음식의 섭취, 과도한 스트레스 등이 위험 요인입니다. 위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감염을 치료하고, 흡연과 음주를 피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위암은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위암이 자라는 속도는 암의 종류, 진행 단계, 환자의 건강 상태 등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위암은 느리게 자라는 편이지만, 일부 위암은 빠르게 자라기도 합니다.

미만성 위암은 암세포가 위 전체에 퍼져 자라는 위암으로, 장형 위암보다 진행 속도가 빠릅니다.

암이 진행될수록 자라는 속도가 빨라지며, 다른 장기로 전이될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