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여러 가지 질환으로 인한 질문 드립니다.

제가 작년 3월 정도에 가슴 두근거림(심계항진)이 처음 시작이 되었고요. 9월 정도부터 가슴 통증(흉통)이 시작되었습니다. 호흡 힘듬, 어지럼증, 시야 이상(복시, 흐릿함), 피곤함 자주 느낌, 이명, 팔 무력감, 팔다리 떨림 등도 있고요. 처음에 일반 내과에서 진료를 보았더니, 심장에 관련된 검사를 받으라는 진료를 받아서 심장내과에서 심전도 검사, 폐활량 검사, 24시 홀터 검사, 심장 초음파 검사, 혈압 검사 등을 받았습니다. 검사 결과, 심장에 관련되어선 이상이 없다고 말씀을 하셨고요. 내과에 혈액 검사를 해보았더니, 요산 검사와 당뇨 검사도 이상이 없다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총 콜레스테롤 220, LDL이 142 정도 나왔다고는 하더라고요. 그런데 계속 흉통이 있고, 가슴 두근거림 때문에 곤함이 있고요. 팔이나 다리, 머리에서 박동하듯이 움직이는 근육 경련 비스무리한 것도 있고, 초조해지고 자고 일어나거나 평소에도 무력감에 피곤하기도 하거든요. 이런 증상들도 모자라서 왼쪽 무릎에 통증이 있고 겨드랑이 근육통이 생겨서 정형외과에 가서 X-Ray와 초음파를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우연히 척추가 좀 틀어지고 다리 인대가 좀 찢어졌다는 진단이 나오네요. 이 모든 통증에 척추 측만증이 연관이 있나요?


답변

Re : 여러 가지 질환으로 인한 질문 드립니다.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흉통, 가슴 두근거림, 호흡 곤란, 어지럼증, 시야 이상, 피곤함, 이명, 팔 무력감, 팔다리 떨림 등의 증상은 다양한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장 질환, 폐 질환, 신경계 질환, 근골격계 질환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지속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척추 측만증은 척추가 옆으로 휘어지는 질환입니다. 척추 측만증은 통증을 유발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가슴 두근거림, 호흡 곤란, 어지럼증, 시야 이상, 피곤함, 이명, 팔 무력감, 팔다리 떨림 등의 증상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따라서 척추 측만증이 모든 증상의 원인일 가능성은 낮습니다.

흉통, 가슴 두근거림, 호흡 곤란, 어지럼증, 시야 이상, 피곤함, 이명, 팔 무력감, 팔다리 떨림 등의 증상이 지속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서는 증상을 자세히 살펴보고, 필요한 검사를 시행하여 원인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인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