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제가 수면중에 자고 새벽에 않자서 꾸벅

제가 수면중에 자고 새벽에 않자서 꾸벅 하다가 양반다리 자세로 께는데 엉덩이가 짖눌리고 다리혈관에 피가 안통해요. 고통스럽습니다. 몇년째 인데 어떻게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제가 수면중에 자고 새벽에 않자서 꾸벅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수면중에 자고 새벽에 않자서 꾸벅 하다가 양반다리 자세로 께는데 엉덩이가 짓눌리고 다리혈관에 피가 안통는 증상은 하지정맥류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정맥류는 다리 정맥에 있는 판막이 손상되어 혈액이 역류하여 정맥이 부풀어 오르는 질환입니다. 하지정맥류는 주로 오래 서서 일하는 직업군이나 임신, 비만 등의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하지정맥류의 증상은 다리 통증, 부종, 피부색 변화, 정맥이 튀어나오는 증상 등이 있습니다. 하지정맥류는 수술이나 레이저 치료, 압박스타킹 등을 통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의 치료는 증상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은 압박스타킹을 착용하고, 다리를 자주 올리고, 운동을 하는 등의 보존적 치료를 시행합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수술이나 레이저 치료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수술은 하지정맥류가 있는 혈관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레이저 치료는 하지정맥류가 있는 혈관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혈관을 폐쇄하는 방법입니다.

하지정맥류는 치료를 받지 않으면 증상이 심해지고,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의 합병증으로는 피부색 변화, 정맥염, 혈전증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하지정맥류가 의심되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