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노이로민정 강박증

ssri이 강박증에 치료쓰인다 알고있는데요.

1. 노이로민정이 ssri과 비슷하거나 동등한 효과를 낼수있나요?

2. 만약 그렇다면 실제로 처방되는경우도 많나요?

3. 처방되는 경우가 있다면 하루에 3회 900ng로 알고있지만 하루 1~2알 먹어도 되는지 , 또 몇주는 먹어야 효과가 나타나나요?


답변

Re : 노이로민정 강박증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노이**정의 경우 일반적으로 불안이나 무기력, 우울감 등에 처방하게 됩니다. 환자에 따라 비슷한 효과를 나타낼 수도 있지만, 환자 상태에 따라 다르기에 담당 선생님과 상의해보셔야 할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노이로민정 강박증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1. 노이**정의 효과

노이**정은 세인트존스워트 추출물로 만든 식물성 항우울제입니다. SSRI만큼 강력하지는 않지만, 경증의 강박증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환자에게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며, 개인마다 효과의 정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2. 처방 빈도

노이**정은 SSRI에 비해 처방 빈도가 낮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효과의 불확실성: 노이로**의 강박증 치료 효과는 아직 충분히 검증되지 않았습니다.
부작용 가능성: 노**민정은 SSRI에 비해 부작용이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여전히 일부 환자에게 메스꺼움, 구토, 설사, 피로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약물 상호작용: 노**민정은 다른 약물과 상호작용할 수 있으므로, 복용 전에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3. 복용 방법 및 효과 발현 시간

복용 방법: 일반적으로 하루에 3회, 1회 300mg씩 복용합니다. 하지만, 환자의 상태에 따라 복용량이 조절될 수 있습니다.
효과 발현 시간: 개인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2주에서 4주 정도 지속적으로 복용해야 효과가 나타납니다.
주의 사항

노이**정은 의사의 처방 없이 복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다른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 노**민정 복용 전에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임산부 또는 수유부는 노이**정을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노**민정 복용 중에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심한 부작용
우울증 악화
자살 생각
강박증 치료

강박증 치료에는 약물 치료 외에도 인지 행동 치료, 정신분석 치료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적절한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가의 도움

강박증 증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는 환자의 증상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해 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