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내전근 발기부전 관련 재문의드립니다.

우선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나 더 여쭤볼게 있는데 내전근 운동을 해서 발기가 됐다는게 그쪽 근신경계를 활성화 시켜서 가능해졌다면..
앞으로 계속 꾸준히 활성화를 시키려면 어떤 방식으로 운동해야 할까요? 계속해서 더 무겁고 힘들게 해야하나요?
자세히 알려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Re : 내전근 발기부전 관련 재문의드립니다.
신승렬 하이닥 스코어: 12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신승렬입니다.

운동을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센서리활성화와 모터활성화입니다.

센서리 활성화는 폼롤러나 마사지공을 이용해서 허벅지 안쪽 근육을 마사지해주시거나 따듯하게 혹은 차갑게 등등 센서리의 자극을 주는 방법입니다.
두번째로는 모터활성화로 현재 하고 있는 방법의 근육을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더 무겁고 힘들게 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작은 무게로 횟수를 여러번 하는 것도 도움이 될것이고 다양한 방법으로 운동을 해주시면 계속해서 활성화됩니다.
같은 운동을 계속하게 된다면 그 자극에는 둔감해질 수 밖게 없습니다. 예를 들어 후각이 둔감해지면서 냄새를 못느끼는 것 처럼 해당 운동의 자극이 둔감해지면서 해당 근육을 잘 사용하지 못하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정확한 평가가 없어서 효과적인 운동을 알려드리기 어려우나 대체로 센서리운동을 먼저 하신 다음에 모터 운동을 하시는 것을 권해드리겠습니다

유튜브에 바디해킹트레이너 검색하시면 폼롤러를 이용해서 허벅지 안쪽을 운동하는 영상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