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경도 지적장애라고합니다

초6아이 우울증과 자해증상으로 정신과내원해서 검사했는데 경도지적장애가 나왔습니다
69점.. 어제 전국학력평가에서 중상수준성적받았고 유치원때부터 6학년 지금까지 선생님들께 어떤피드백도받은적없습니다.
좀 우울하고 사춘기라 예민하다생각했는데 지적장애라니 받아들이기힘드네요 평소 친구들과도 사이좋게 잘 지내고 친구도 많아요 영어.국어는항상 상위권이었고 수학80점대입니다


답변

Re : 경도 지적장애라고합니다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경도 지적장애는 지능지수(IQ)가 50~70인 경우를 말합니다. 일반적인 지적장애의 기준은 IQ 70 이하이므로, 경도 지적장애는 지적장애 중에서도 비교적 경미한 수준에 속합니다.

경도 지적장애가 있는 경우,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보입니다.

언어, 수리, 추론, 문제 해결 능력이 평균보다 낮습니다.
학업 성취도가 평균보다 낮습니다.
사회성은 평균 수준이지만, 상황에 따라 적절한 행동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폐증과 같은 다른 장애가 동반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도 지적장애가 있는 경우에도 적절한 교육과 지원을 받으면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경우, 아이가 전국학력평가에서 중상수준의 성적을 받았다는 점을 고려할 때, 학업 능력은 평균 수준 이상인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친구들과 잘 지내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요소입니다.

따라서, 아이의 지적장애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아이의 강점을 살려줄 수 있는 교육과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