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녕하세요 재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상세한 답변 감사 드립니다

혹시 심혈관질환도 24시간 이상 멈추지 않고 통증이 계속되기도 하나요??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 재질문 드립니다
전우현
전우현[전문의] 감꽃요양병원
하이닥 스코어: 7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전우현입니다.

원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개 심장 기인은 심장에 부하가 걸릴 때 발생합니다.
그외에는 인근 근골격에 통증이나 염증등이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 재질문 드립니다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심혈관질환도 24시간 이상 멈추지 않고 통증이 계속될 수 있습니다. 심혈관질환의 대표적인 증상인 가슴통증은 일반적으로 쥐어짜는 듯한 통증으로, 가슴 중앙이나 왼쪽 가슴 부위에 나타납니다. 가슴통증은 운동이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심해지며, 쉬거나 약을 먹으면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심혈관질환의 정도가 심하거나, 다른 질환이 동반되어 있는 경우, 가슴통증이 24시간 이상 지속되거나, 쉬어도 호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슴통증이 왼쪽 가슴뿐만 아니라 오른쪽 가슴, 목, 어깨, 팔, 등 등 다른 부위로 방사되는 경우에도 심혈관질환의 가능성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가슴통증이 24시간 이상 지속되는 경우, 다음과 같은 증상이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호흡곤란
구토나 메스꺼움
식은땀
어지럼증
실신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서는 심전도 검사, 혈액 검사, 흉부 X-ray 검사, 심장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심혈관질환의 원인을 진단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