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오십견! 꼭 답좀부탁드립니다ㅜ

오십견을 앓은지 거의 2년도 넘은거같은데ᆢ제가 당뇨와 갑상선이 있어서 더 악조건이라고 하네요 약물ㆍ주사, 꾸준히 스트레칭도 하는데 좀처럼 차도가 없습니다 한방쪽으로는 침을 못맞아서 당뇨도 있고 예민하여 안했습니다 정형외과에서는 수술을 권하는데 수술이 과연 효과가 바로 나타나는지, 그것도 효과없을수도 있는지... 제가 좀더 느리고 마니 아퍼서 수술을 권한다 하더라고요 제가 정말 궁금한것은 오십견은 별다른 치료없어도 기다리면 완치되는건지, 아니면 평생 가는지요? 물론 치료를 받느냐 아니냐에 따라 시간은 다르겠지만 꼭 수술 안하고 열심히 운동하고 그러면 낫는지요? 넘넘궁금합니다ㅜㅜ 밤에 통증만 아님 견디겠는데 밤통증땜에 수술은 고민중인데ᆢ결론을 못내리겠습니다


답변

Re : 오십견! 꼭 답좀부탁드립니다ㅜ
허성우
허성우[전문의] 성모엄지척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6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허성우입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스트레칭 입니다.

단순히 오십견 (이런 병은 없고 어깨가 굳어 있는 현상입니다) 이라면

아파서 -> 안쓰고 -> 안써서 굳어지고 -> 그런만큼 움직임이 더 힘들어지는... 악순환 인 것입니다.

수술을 먼저 하기 보다는

통증을 줄이고 -> 그만큼 더 운동을 하시어 관절 운동 범위가 넓어지면 -> 통증이 더 줄고 -> 그래서 더 운동을 할 수 있는 선 순환으로 들어서게 되는 것인데

가장 힘든 것이 "아파서 못하는" 것입니다.

주사나 도수 치료를 통해서 관절 운동 범위를 넓혀갈 수 있는데, 본인이 안한다면 백약이 무효합니다.

참고 버티어 조금씩 늘려 보실 것을 가장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