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탈모

선생님 안녕하세요. 머리가 너무 많이 빠져서 질문드려요.


보통 100개이상은 빠집니다. 아침에 머리만 살짝 만져봐서 20-30개 정도 뻐지고, 머리감고 세어봐도 200개 이상은 항상 빠지더라고요.
심할 때는 모아보면 나무젓가락 끝부분 있잖아요? 그거 반절 두께 정도나 빠져요.

그런데 사실 빠지는 모발은 모두 건강하거든요. 너무 심하게 빠진다 싶어서 집 앞에 가정의학과에 가서 선생님이 봐주셨는데, 선생님이 봐도 모발이 얇지 않고 건강하답니다. 그래서 선생님은 탈모약 원하면 일정기간 먹어보면서 같이 진행 상황은 볼 수는 있겠지만. 남성형탈모가 아닌걸로 보여서 추천은 안해주시더라고요.


1. 지루성 피부염 치료되서 이상 없음
2. 신장 이상 없음(소변검사 피검사 일주일전에 해봄)
3. 갑상선 이상 없음(소변검사 피검사 일주일전에 해봄)
4.특이점은 이마 헤어라인 왼쪽편이 예전보다 올라가긴했어요.(이 부분은 의사선생님도 약간 올라가긴했다고 봐주셨습니다)
5.영양섭취 이상없음. (단백질, 비타민, 채소 골고루 잘 챙겨먹습니다. 계속 빠지니까, 사실 영양제 필요 없는거 같긴한데, 비타민 b.c.d,마그네슘, 오메가 3 알약 1/3으로 잘라서 약간씩만 보충해주고 있습니다.)


계속 많이 빠지고 있는데요. 이럴때는 어떻게 헤야하나요~? 혹시라도 탈모약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처방받아서 시도해보고 싶습니다


답변

Re : 탈모
노윤우
노윤우[전문의] 맥스웰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시간내서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시간내서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노윤우입니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는 것은 이상 소견이고, 설명하신 내용으로 보아선 휴지기 탈모증이 의심됩니다. 그런데 탈모약이라고 말씀하신 것은 유전적인 탈모 증상을 치료하는 약을 말하는 것 같고, 이마라인이 올라 갔다면 유전적인 탈모증상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유전적인 탈모는 모발이 가늘어지면서 점차로 이마라인도 올라가고 정수리도 비어 보이는 증상을 보입니다. 유전적인 탈모증상이 진행될 때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증상은 없습니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증상은 유전적인 탈모증상이 아닙니다. 따라서 머리가 많이 빠지는 증상 때문에 유전적인 탊모증상을 치료하는 약(탈모약이라고 표현하신, 피나스테리드나 두타스테리드)을 복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는 증상은 휴지기 탈모증이 의심되는데, 만약 휴지기 탈모증 이라면 기다리면 2~3개월 내로 빠지는 양이 줄어들고, 빠진 모발들도 모두 회복 됩니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증상이 휴지기 탈모증이 아니고 다른 질환이라면 그 원인 질환에 맞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흔하게 생각해 볼 수 있는 머리가 많이 빠지는 탈모 질환에는 원형 탈모증이 있습니다. 원형 탈모증은 일반적으로 동전 모양으로 국소적으로 진행되지만, 드물게 머리 전체가 빠지는 형태로 진행 되기도 합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 피부과 진료를 다시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마라인이 올라간 것이 확실하다면 빠지는 증상과 관계 없이 탈모약(피나스테리드나 두타스테리드)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