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과 질문드립니다 (전문의 선생님)
SMART TAG : 감각기관, , 안과

1. 시력 저하의 근본적인 원인이 궁금합니다.
Ex) 제가 가는 안과전문의 선생님은 스마트폰을 오래본다고 시력이 나빠진다는 건 얼토당토 않은 소리고 모든것은 유전작용이다라고 하시고 그 반대의견도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학생 때 공부한다거 근거리 작업을 많이 하고 직장인들도 근거리 모니터, 스마트폰 작업을 많이 하지만 시력이 좋은 사람은 좋게 유지되던데 그럼 유전작용이 맞는 것 같기도 해서요..
스마트폰 많이 하면 진짜눈 나빠지나요..?

2. 안경 도수를 -4.5-4.75사용중인데 렌즈도수를 둘 다 -4.75로 맞춰도 되나요?! 아님 -4.5로 통일하거나 안경도수와 동일하게 가야하나여?!


답변

Re : 안과 질문드립니다 (전문의 선생님)
위윤재
위윤재[전문의] 눈초롱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위윤재입니다.
시력저하의 원인은 정말 다양한데요. 다른 안과 선생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유전적 요인이 많이 작용합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근거리 작업을 오래하는 것 자체가 시력 저하를 유발하지 않지만 50분 정도 사용후 10분 정도 쉬어준다던지 눈에 큰 무리를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것이 유전일수는 없겠고요. 당연히 환경적인 부분이 작용하게됩니다. 우리는 그 환경적인 부분을 신경써드리도록 설명드리는 것이고요.
안경 도수랑 똑같이 렌즈도수를 가져갈 수는 없겠고요. 조금 낮춰서 렌즈 도수 맞추시면 됩니다.
안과에서 진료보시고 렌즈 처방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