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갑자기 발생한 증상 관련 질문드립니다

앉은 상태에서 갑자기 앞이 캄캄해지고 손이 저리며 식은땀이 나는 증상이 발생했습니다.
혈액순환 문제인가 생각이 들어 손을 쥐락펴락 하여 5분뒤쯤에는 괜찮아지긴 했는데
어떤증상인지 걱정이 되어 질문드립니다
+아침으로 머핀을 먹고 버스로 이동하는 중이였습니다. 복장은 정장 차림이였습니다.


답변

Re : 갑자기 발생한 증상 관련 질문드립니다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저혈압이나 저혈당의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저혈압은 혈압이 정상보다 낮은 상태를 말합니다. 저혈압이 있으면 뇌로 가는 혈액량이 감소하여 어지럼증, 두통, 시력 장애,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저혈당은 혈당이 정상보다 낮은 상태를 말합니다. 저혈당이 있으면 뇌로 가는 포도당 공급이 감소하여 어지럼증, 두통, 식은땀, 손떨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아침으로 머핀을 먹고 버스로 이동하는 중이셨다고 하셨습니다. 이러한 경우, 저혈당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머핀은 탄수화물이 풍부한 음식이지만, 혈당을 빠르게 올려주는 포도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머핀을 먹은 후에도 혈당이 낮은 상태로 유지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정장 차림으로 이동하셨다고 하셨습니다. 정장 차림은 혈액순환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혈액순환이 저하되어 저혈압이 발생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이 저혈압이나 저혈당으로 인한 것인지 정확하게 진단하기 위해서는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가 혈압, 혈당, 혈액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