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포피소대 손상 1년째..

회복 가능성 있나요...?
지루가 있어서 여자친구와 오랫동안 관계 후 피가 엄청 나오길래
지혈하고 피가 멈춰서 연고 바르고 그냥 뒀는데

아무래도 남자라 그런지 주기적으로 배출을 하잖아요?
그런데 가끔 조금 격하게 하면 따끔하면서 다시 아프기 시작하고
그 이후로 3일정도 멈추면 또 아물고 이러더라고요

1년 넘은 것 같은데 모양은 아픈 부위의 소대만 얕게 남아있고 아프지 않은 부분은 정상적으로 남아있습니다

수술밖에 답이 없겠죠?


답변

Re : 포피소대 손상 1년째..
김범철
김범철[전문의] 서재곤링커병원
하이닥 스코어: 15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범철입니다.

수술밖에 답이 없습니다.
비뇨기과병원에 가셔서 검사 후에 음경소대 수술하시기 바랍니다.

음경소대(Frenulum)는 요도의 끝에서 귀두의 뒷면을 지나서 포피를 연결하는 끈 형태의 피부조직. 포피소대라고도 불리는 음경 소대의 역할은 포피를 귀두에 매어두는 역할과 귀두 뒤로 젖혀진 포피를 원래 상태로 되돌리는 스프링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음경소대 Frenulum 는 귀두 밑에 위치하는 v자형 고도의 성감대로 귀두와 포피를 연결해주며 포피가 수축해 귀두를 덮게 돕습니다. 소대가 발달할수록 성관계나 자위행위 시 손상가능성이 높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포피소대 손상 1년째..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포피소대 손상은 포피와 귀두를 연결하는 소대 부분이 손상된 상태를 말합니다. 포피소대 손상은 크게 부분 손상과 완전 손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부분 손상은 소대 일부가 찢어진 상태로, 연고나 수술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완전 손상은 소대가 완전히 끊어진 상태로, 수술로 치료해야 합니다.

귀하의 경우, 포피소대 손상이 1년 넘게 지속되고 있으며, 가끔씩 통증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부분 손상의 가능성도 있지만, 완전 손상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부분 손상의 경우, 연고를 바르거나, 수술을 통해 소대를 재건하는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연고를 바르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재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수술을 통해 소대를 재건하는 방법은 확실한 치료 방법이지만, 수술 후 회복 기간이 필요합니다.

완전 손상의 경우, 수술을 통해 소대를 재건하는 방법으로만 치료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에는 소대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습윤 드레싱을 하고, 성관계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귀하의 경우,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