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고환암 질문

제가 누워있는데 음낭쪽 부분에서 통증이 있어서 만져봤는데 왼쪽 고환쪽에 덩어리? 핏줄? 같은 게 있는데
제가 1년전쯤 서혜부 탈장이 있었어서 수술을 했는데(왼쪽) 그때 고환 고정? 같은 것도 같이 했었는데
혹시 그것 때문인가요?
어차피 내일 병원에 한번 가볼건데 혹시 몰라서 고환암일까요? 혹시 몰라 질문합니다;;


답변

Re : 고환암 질문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고환암은 젊은 남성에게서 흔한 암 중 하나로, 고환에 덩어리가 만져지는 것이 가장 흔한 증상입니다. 따라서 질문자님의 경우, 고환암의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고환암이 아닌 다른 원인으로도 덩어리가 만져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혜부 탈장이 있는 경우, 고환을 고정하기 위해 수술을 할 때 고환에 멍이 들거나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덩어리가 만져질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1년 전에 서혜부 탈장 수술을 받았고, 그때 고환 고정도 같이 했었다고 하셨습니다. 따라서 고환암보다는 수술 후유증일 가능성이 더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혹시 몰라서 내일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진은 고환을 검사하여 덩어리의 크기, 모양, 움직임 등을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초음파 검사나 혈액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