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미녹시딜 부작용 안면홍조

안녕하세요. 여성인데 m자 탈모가 좀 있어 미녹시딜 5% 바르다가, 지금은 3% 이마쪽 m자에만 소량으로 바르고있는데요. 여름쯤부터 얼굴 전체 안면홍조가 심하더라고요. 원래도 볼쪽에 홍조가있는 편이라 홍조가 심해졌나싶었다가 요근래 운동, 여름, 술 먹으면 얼굴이 너무 빨간거에요. 갑자기 미녹시딜 때문인가 싶더라고요.

미녹시딜 두피에 바르면 얼굴 전체 홍조 발생할 수있을까요? 두피 혈관확장을 도우니깐 얼굴도 관련있다면 미녹시딜 끊으면 다시 홍조가 완화될까요?
지금 m자에 머리카락이 좀 자라고있어 바로 끊기는 어려울것 같은데 일주일에 2회씩 3% 소량만 바르면 홍조가 좀 완화될까요?

홍조가 부작용이라면 끊고싶기도한데, 머리카락생각하면 지금 당장 중단하기는 무섭네요ㅠ 지금 당장이라도 미녹시딜 끊어야할까요?

미녹시딜 부작용으로 안면홍조, 얼굴 모공 늘어짐 관련있나요?


답변

Re : 미녹시딜 부작용 안면홍조
김범철
김범철[전문의] 서재곤링커병원
하이닥 스코어: 15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범철입니다.
미녹시딜 을 두피에 바르면 얼굴 전체 홍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 국소도포시 발생할 수 있는 부작 용으로는 가려움증, 건조증과 피부낙설, 홍조, 접촉피부염 이 있고, 0.5-1% 정도에서 다모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 끊으면 홍조가 완화 됩니다.
소량만 바르면 홍조가 좀 완화 됩니다.
미녹시딜 바르면 모공 커집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미녹시딜 부작용 안면홍조
이상욱
이상욱[전문의] 모리의원
하이닥 스코어: 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이상욱입니다.

미녹시딜로 안면홍조가 사람에 따라서는 올수가 있습니다. 국소제제라고 해도 영향은 그 이상으로 될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 연고도 많이 바르면 몸전체에 영향을 미칠수 있는 것처럼입니다. 일단 주 2회 정도로 발라보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