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누우면 왼쪽 허벅지 바깥쪽이 저린 증상

8월21일 타이마사지를 받고 난 후
22일 부터 증상이 생겼습니다.

눕거나 엉덩이 근육이 눌리면? 통증은 전혀 없으며 왼쪽 허벅지 바깥쪽에 피가 안통하듯 저린 느낌이 나고 있습니다. 전기자극오듯이 콕콕 찌르는? 그런 느낌입니다. 부위는 왼쪽 바깥 허벅지 한정이며 무릎 및 종아리쪽은 멀쩡합니다
(신경차단주사를 맞고나서도 똑같습니다)

엑스레이, mri(허리, 골반) 특이소견 없음으로 소견받았고, 신경전도검사 및 근전도 검사도 특이소견 없다고 들었습니다.
LFCN 눌림으로 인한 외측대퇴신경이상증후군 으로 생각되는데요 정형외과 및 신경외과에선 기간 길게보고 약먹으면서 기다리는 방법 뿐이라고 합니다.
(현재 소염진통제, 근이완제, 가바뉴로캡슐 신경안정제 복용중 입니다) 약을 안먹으면 신경쓰여 잠도 못잘 정도이나, 약을 먹고나면 잠은 잘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이것저것 해봐도 안될 때 한의원 가보면 의외로 쉽게 증상이 완화되거나 없어진단 얘기를 들었는데요
한의원을 방문해봐야될까요?


답변

Re : 누우면 왼쪽 허벅지 바깥쪽이 저린 증상
변기원
변기원[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입니다.
맛사지를 받은 후에 근육통이 왔더라도 근육통에 문제라면 이미 풀려야 할 시기가 지났습니다.

양방 검사에서도 큰 이상이 없다면 무었일까요? 검사상 나타나지 않는 병인데~
모든 염증은 통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러므로 염증이 있는 것은 맞지만 왜 염증이 일어났을까? 라는 질문을 해봐야 됩니다.

염증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님처럼 고통을 크게 느낀다면 혹시 장누수가 아닌지 검사가 필요하며 장누수는 소장에서 일어나는 병이고 소장은 현대의학적으로 검사 불가 합니다. 다만 과학이 발달되면서 간접적으로 검사 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겨서 검사가 가능한 것이니 통증이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장누수가 있는지 검사를 권합니다.

장누수가 있게 되면 염증이 많아지고 염증은 통증을 일으키게 되는 것 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누우면 왼쪽 허벅지 바깥쪽이 저린 증상
박종원
박종원[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7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진단은 언급하신 이상지각성대퇴신경통으로
외측대퇴피부신경이 압박되는 것으로 생각되며
신경차단술이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으로
스테로이드를 사용하지 않고
치료를 반복하면
효과적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