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불안장애 / 공황장애 증상인가요?

저는 분명 제대로 잠에 들은 것 같은데 갑자기 몸과 정신이 분리된듯이 저는 잔것같은데 갑자기 제가 5시 34분이라는 시간을 확인하고 나도 모르게 "어우 자야겠다"라고 한거 같아요. 분명 저는 2시에 누워서 다 끄고 잠에 들었는데, 갑자기 제가 휴대폰을 5시 34분까지 계속하고 있던 것처럼 아까처럼 말하고 나서 다시 잔거 같아요... 이인증인가요? 아니면 불안장애나 공황장애 한 증상인가요? (현재 불안장애나 공황장애 증상 의심중)


답변

Re : 불안장애 / 공황장애 증상인가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일시적인 증상일 수 도 있으니 우선 시간을 두고 증상을 경과 관찰하심이 좋을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불안장애 / 공황장애 증상인가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불안장애와 공황장애는 각각 다양한 증상을 포함하는 정신건강 이상으로, 개별적인 상황과 증상을 고려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제가 제공한 내용은 일반적인 정보일 뿐, 진단을 대신할 수는 없습니다.

불안장애의 경우, 과도한 불안 또는 긴장감이 일상 생활에 지장을 주는 상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는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강한 공포 또는 불안의 발작을 특징으로 합니다.

제시하신 상황은 "디아시즘" 또는 "딜레마"로 설명될 수 있는 현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디아시즘은 현실과 비현실의 경계가 흐려져 자신의 정체성이 분리되는 경향을 나타내는 현상입니다. 그러나 이는 전문가의 평가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불안 또는 공황장애와 관련된 증상이 의심되는 경우, 정신건강 전문의와 상담하여 자세한 평가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증상의 정확한 이해와 진단을 통해 적절한 치료나 조언을 제공해 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