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운동 식단 관련 질문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37세 직장인 입니다.

키는 177cm, 몸무게는 82kg 입니다.

운동은 일주일에 최소 4일 수행하며, 운동 시간은 1시간 반 정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근 시간 및 운동 시간을 고려하여 요즘 아침은 거르고 점심은 회사 식당을 이용하며 저녁은 밤 10시반에 우유 350ml + 미숫가루 2스푼 + 프로틴 + 삶은 계란 2개로 대체 하고 있습니다.

운동은 보통 밤 8시반에 가서 밤 10시까지 합니다.

질문 1. 근성장과 관련하여 지금과 같은 식단을 유지 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질문 2. 근성장과 관련하여 아침을 저녁 식사와 동일하게 우유 350ml+미숫가루 2스푼 + 프로틴 + 삶은 계란 2개를 먹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질문 3. 직장인들을 위한 추천 식단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운동 식단 관련 질문 있습니다.
윤희주 하이닥 스코어: 3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희주입니다.

1) 식단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근성장이 목표이시고 근력+유산소 운동을 병행하고 계신다면 현재 글로만 판단하긴 어려운 점이 있지만 탄수화물과 단백질양 모두 부족할 수 있습니다. 점심과 저녁 중간에 간식으로 바나나+닭가슴살+견과류 등을 드셔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저녁식사를 챙기시기 번거롭다면 미숫가루 보다는 고구마나 잡곡식빵 같은 식품으로 바꿔보시는 걸 추천드리고 식이섬유를 함께 곁들여 주시면 더욱 좋은 식단이 될 것 같습니다.(샐러드 혹은 방울토마토, 파프리카 등의 생야채)

3) 따로 추천 식단이 있기 보다는 개개인의 상황이나 상탸에 따라 식단을 달리 하셔야 하기 때문에 최대한 건강하게, 음주하시며 탄단지를 고루 곁들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커피는 카페인 작용으로 수분을 체내에서 더욱 빼내게 되는데 근성장에 수분이 꼭 필요하니 하루 음수량도 꼭 채워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