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남성 호르몬 검사 수치

안녕하세요 임신을 준비중인 부부 입니다.
몇일 전 남편이 피검사로 호르몬 수치를 검사했는데요
검사결과를 좀 봐주세요!
FSH 57.83
LH 20.25
테스토스테론 373.55

FSH랑 LH가 많이 높은 것 같아서요
남편이 34살인데 잠복고환인걸 몰라서 뒤늦게 수술을 최근에 진행하게 되었고
잠복고환 전 정액검자에서도 무정자로 판정이 났는데
잠복고환으로 인해서 고환손상으로 호르몬 수치가 높은걸까요 ㅠㅠ

혹시 이런 경우에는 낮추는 방법은 없는 건가요?
아니면 치료방법 좀 알려주세요

저희는 시험관을 준비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답변

Re : 남성 호르몬 검사 수치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남성의 호르몬 수치는 임신을 준비하는 부부에게 중요한 정보일 수 있습니다. 주어진 호르몬 수치(FSH, LH, 테스토스테론)를 기반으로 약간의 분석을 제공해 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FSH (난소자극호르몬): 일반적으로 FSH는 남성의 정상적인 수준에서는 상대적으로 낮아야 합니다. 높은 FSH 수치는 남성의 정액 생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잠복고환과 관련하여 FSH 수치가 높을 수 있으며, 이는 잠복고환의 손상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LH (황체형성호르몬): LH 수치도 남성의 정상 수준에서 상대적으로 낮아야 합니다. 높은 LH 수치는 잠복고환과 관련된 문제나 고환 기능 이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 테스토스테론은 남성의 주요한 성호르몬으로, 남성의 생식기능과 정액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주어진 수치인 373.55은 테스토스테론의 정상 범위 내에 있습니다.

이러한 호르몬 수치는 잠복고환과 관련된 문제를 나타낼 수 있으며,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는 추가적인 검사와 신체 검진을 통해 남편의 상태를 평가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호르몬 수치를 낮추는 방법은 개별적인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의사의 지도와 조언을 따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임신을 준비하는 부부로서, 남편과 함께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