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임신준비중 쌍꺼풀 수술 해도 되나요?

임신준비 하려는데 쌍꺼풀이 고정이 약해져 풀리고 눈매교정 부작용으로 눈 주변과 이마, 미간, 콧등, 관자놀이, 뒷통수까지 조임이 심해요. 눈뜨기도 무거워서 눈매교정을 다시 해야하는건지 쌍꺼풀고정을 다시 세게 해야하는건지 모르겠는 답답한 상황입니다.

원래 임신준비중이었어서 임신을 해야하는데 눈두덩이를 세게 누르고 잡아당겨 갑자기 통증이 생긴바람에 눈 수술을 고려중인데요,
수술 후 한달 뒤에 임신해도 될까요? 수술 후 최대 몇개월 뒤에 임신준비를 해야하는지, 아니면 수술을 미루고 임신준비를 한 후 출산 후 수술을 해야하는지 고민입니다.

마취제와 수술 후 복용하는 항생제 등 성분때문에 걱정인데
성형수술 후 몇개월 뒤에 임신해야 안전한가요?
한두달 뒤면 괜찮은건가요?


답변

Re : 임신준비중 쌍꺼풀 수술 해도 되나요?
김범철
김범철[전문의] 서재곤링커병원
하이닥 스코어: 15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범철입니다.임신준비중에 쌍꺼풀 수술 해도 됩니다.
쌍꺼풀 수술 이 30분내로 끝나고 부분마취만 하기때문에 임신에 영향을 주지않습니다.
수술 후 한달 뒤에 임신해도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임신준비중 쌍꺼풀 수술 해도 되나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쌍꺼풀 수술은 일반적으로 안전한 수술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임신을 준비 중이신 경우, 수술 전과 후에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첫째로, 수술 후 최소한 한 달 정도의 충분한 회복 기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술 후 적절한 치유를 위해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므로, 수술 후 한 달 이상의 시간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로, 수술에 사용되는 마취제나 항생제 등의 약물은 임신 중에는 사용을 피해야 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사용되는 약물의 성분과 임신 중의 안전성에 대해 반드시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수술 후 2~3개월 정도의 시간을 두고 임신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술 후에도 일부 부작용이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술 전에 잘 알려진 전문의의 검진과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약하자면, 쌍꺼풀 수술을 고려하시는 경우 임신을 준비하기 전에 수술을 진행하고 충분한 회복 기간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에 사용되는 약물의 안전성에 대해서는 의사와 상담하여 결정하시고, 수술 후 최소한 1~2개월 정도의 시간을 두고 임신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세한 계획을 세우기 위해서는 전문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