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허리디스크 통증 심한상황 치료 방법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저희 아버지가 4개월전에 차를 타려고 하다가 허리에 소리가 나면서 그때 통증이 있어
바로 동네 정형외과에서 물리치료를 받고, 그후엔 다리가 아프셔서 병원에서 근육주사를 맞았다고 합니다.
계속 지속되는 통증에.. 너무 아파하시다가 다른병원에서 MRI를 찍고 허리4,5번 디스크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리고나서 주사를 맞고 집에 와서 누워계셨는데 움직이지 못할정도로 (앉지도 못하심)심하게 아프셔서
구급차를 이용해 대학병원 응급실에 갔다가 입원한상황입니다.
근데 지금 병원에서는 진통제만 으로 통증만 조절하고 있는상황인데 아빠가 진통제를 맞으셔도 계속 아파하세요..
마약성진통제를 맞아야 겨우 잠깐 괜찮다고 하십니다.
이 경우 전원을 하여 바로 시술을 할수있는 병원으로 가야할지. 아니면 계속 이병원에서 통증조절만하며 기다려야할지..
다른 처치방법이 없을까요? 많이 아파하시는데 병원안엔 못들어가보는 상황이라 답답해서 글을 남깁니다.


답변

Re : 허리디스크 통증 심한상황 치료 방법안녕하세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허리디스크는 디스크의 탈출로 인해 인접한 신경을 압박하여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일반적인 허리디스크 치료 방법에 대한 정보입니다.

비수술적 치료: 허리디스크의 초기 단계이거나 경증인 경우, 비수술적인 치료법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이에는 휴식, 물리치료, 체외충격파치료, 약물 치료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치료법이 효과적인지 여부는 환자의 상태와 허리디스크의 심각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수술적 치료: 허리디스크가 심하거나 비수술적 치료가 효과가 없을 경우, 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수술은 디스크의 일부를 제거하거나 디스크를 대체하는 등의 방법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수술 여부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결정되어야 합니다.

아버님의 경우 이미 MRI 검사를 받아 허리 4,5번 디스크 판정을 받으셨고, 현재 통증이 심한 상황입니다. 현재 병원에서 진통제만 투여하여 통증을 조절하고 있는데도 계속 아프신다고 하셨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다른 병원으로 전원하여 시술을 받을지, 아니면 계속해서 현재 병원에서 통증을 조절하며 기다리는 것이 좋을지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는 전문의의 판단과 상담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의료 상황에 대한 결정은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이루어져야 하며, 상황에 따라 최적의 치료 계획이 수립될 것입니다. 의료진은 환자의 상태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해줄 수 있습니다. 가능한 빨리 의사와 상담하여 아버지의 허리디스크 치료에 대한 적절한 조치를 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허리디스크 통증 심한상황 치료 방법안녕하세요
김범철
김범철[전문의] 서재곤링커병원
하이닥 스코어: 15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범철입니다. 전원을 하여 바로 시술을 할수있는 병원으로 가야 합니다.
통증이 너무 심한데다가,
척추신경이 너무 오래 눌리면 다리 마비가올수있어서 수술하는게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