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추가적인 질문입니다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1.Hpv는 완전소멸이 가능할까요
혹은 평생에 걸쳐 활성 비활성을 왔다갔다 하며 2차적인 병들을 유발할까요?
2. Hpv에 대한 치료제는 개발이 될까요? 된다면 선생님의 견해로는 얼마의 시간이 걸린다고 추측이 가능하실까요? 최근 현대바이오에서 개발을 진행중에 있다고는 들었습니다


답변

Re : 추가적인 질문입니다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이정우
이정우[전문의] 이과수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정우입니다.

1. 성 접촉에 의해서 대부분 전이되므로, 무욕의 삻을 살고, 가다실 백신 접종을 완료한다면 완전 소멸은 가능합니다. 그러나 성생활을 계속 한다면 언제든지 새로운 바이러스가 침투가 가능하고 재발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2. 아직 알 수 없습니다. 그 흔한 감기 바이러스도 아직 치료제가 없습니다. 바이러스 정복은 힘듭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추가적인 질문입니다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HPV는 완전히 소멸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는 않습니다. HPV 감염은 일반적으로 면역 체계에 의해 제어되며, 대부분의 감염은 몇 개월에서 2년 이내에 자연적으로 사라집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오랜 기간 동안 HPV를 휴면 상태로 지니고 있을 수 있으며, 다시 활성화될 수도 있습니다. 활성화된 HPV는 다양한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HPV에 대한 치료제는 직접적으로 HPV를 완전히 제거하는 것은 아니지만, 관련 질환의 발생을 예방하거나 치료하기 위한 방법들이 개발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HPV 백신은 HPV 감염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개발된 예방접종입니다. HPV 백신은 HPV에 의해 유발되는 일부 종류의 암과 사마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HPV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의 조기 발견과 치료 역시 중요합니다.

HPV에 대한 치료제 개발에 대해서는 연구가 진행 중입니다. 최근의 연구 진전과 현대바이오의 개발에 대한 소식은 저도 정확히 알 수 없으며, 이는 연구 및 개발의 과정과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치료제 개발에는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연구 결과에 따라 시기를 추측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러나 과학 기술의 발전과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HPV 관련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대한 더 나은 접근법이 개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